UPDATE. 2020-08-15 12:06(토)

뉴스

도끼블레이드, 단거리 최강마로 우뚝... 부산일보배 우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368회 작성일 20-07-07 08:28

본문

6월 28일(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공원(본부장 김홍기)에서 개최된 ‘제15회 부산일보배(GⅢ, 부경5경주, 1200m, 3세이상, 혼OPEN)’에서 새로운 단거리 최강마가 탄생했다. 우승마는 ‘도끼블레이드’, 경주기록은 1분 11초 8. 이는 국·외산마 혼합 OPEN경주 우승마 평균 기록인 1분 12초2를 상회하는 호기록이다. 


2006년에 신설되어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부산일보배 대상경주는 SBS스포츠 스프린트, 코리아 스프린트로 이어지는 ‘스프린트(Sprint) 시리즈’의 첫 관문으로서 길었던 경마휴장 기간을 지나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개최된 첫 대상경주라는 의미가 더해졌다. 특히 올해는 부산일보배 2연패를 노리는 ‘가온챔프’와 단거리 강자로 떠오르는 ‘다이아삭스’, 그리고 부경의 떠오르는 샛별 ‘서부캣’ 등 쟁쟁한 경주마들이 출전하여 기대를 모았다. 


김용근 기수와 호흡을 맞춘 ‘도끼블레이드(수, 4세, 레이팅 78, 김형란 마주, 박대흥 조교사)’는  초반 순발력을 앞세워 선두로 치고 나갔다. 뒤따르던 ‘가온챔프’와 ‘서부캣’이 기세 좋게 달려 나오면서 이들 간 삼파전이 팽팽하게 전개되었다. 


직선주로에 접어서며 ‘도끼블레이드’와 ‘가온챔프’가 치열한 자리싸움을 하였으나 결승선이 50m도 채 남지 않는 시점, ‘도끼블레이드’가 마지막 스피드를 과시하며 제일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지난 해 ‘부산일보배’ 우승을 차지하였던 먼로 기수의 ‘가온챔프’는 아쉽게 2위에 머물렀다. 


‘도끼블레이드’는 ‘부산일보배’ 우승을 통해 지난 1월 개최된 ‘세계일보배’ 대상경주에서 2위에 머물렀던 아쉬움을 떨쳐냈다. 2018년 ‘도끼블레이드’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춘 김용근 기수는 ‘오늘 ’도끼블레이드(2등급)‘를 제외하고 경주에 참여한 모든 말들이 1등급이라 걱정을 했었는데, 열심히 뛰어 값진 우승을 제게 선사해준 ’도끼블레이드‘에게 고맙단 말을 하고싶다”며 ”경마팬들이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다음번 대상경주는 팬들과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끼블레이드‘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박대흥 조교사는 ”이번 경주를 통해 경주마로서 완성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18년말 호흡기 질환으로 수두부분 수술을 받을 정도로 상태가 안 좋아졌지만 마방 식구들의 완벽한 관리로 올해는 체중과 근육이 더 증가하기도 했다.“고 소회를 밝히며, ”확실히 스프린터의 능력이 검증되고 있는 바, SBS스포츠 스프린트와 길게는 코리아스프린트까지 노려볼 만 하다고 생각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번 부산일보배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시행되지 않았으며, 경주영상 및 세부 기록은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홈페이지(race.kr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매하기

    결제 금액
    0
    • ※ 구매 후 입금완료하셔야 문자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 ※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502-171291 (주)리빙에이취에스피
    • ※ 구매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loading 처리중입니다...